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2 초 512 MB3170106582434.106%

문제

백준이는 BOJ 알고리즘 캠프 참가자 중 한 명에게 기념품을 주려고 한다. 하지만, 많은 참가자 중에서 어떤 사람을 뽑아서 기념품을 줘야하는지 고민이 되기 시작했다. 따라서, 백준이는 게임을 통해서 기념품을 받을 사람을 정하기로 결정했다.

게임이 시작하기 전에 모든 참가자 N명은 원을 이루어서 앉아있다. 다음, 1부터 N까지 번호가 적혀있는 티셔츠를 시계방향으로 입는다. 이 티셔츠는 게임에 사용되지 않으며, 게임을 쉽게 하기 위해서 입는 티셔츠이다.

게임은 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첫 단계는 1단계이다. 각 단계가 시작될 때, 백준이는 어떤 참가자의 앞에 서있다. 그 다음, "하나"를 외친다. 그 다음, 시계 방향으로 다음 사람에게 이동하며 "둘"을 외친다. 이 과정은 t단계인 경우에 t3을 외칠 때 까지 진행한다. 예를 들어, 1단계에서는 1까지 외치며, 2단계에서는 8까지, 3단계에서는 27까지 외친다.

각 단계가 끝난 경우에, 백준이가 앞에 서 있는 사람은 게임에서 제외된다. (t단계인 경우에 t3을 외칠 때 앞에 있던 사람) 사람이 제거된 후에는 백준이는 시계 방향으로 다음 사람에게 이동한다. 1단계에서 백준이는 티셔츠 1번을 입고 있는 사람의 앞에 있다. 게임은 원에 한 명이 남을 때 까지 진행되며, 마지막 남은 사람이 기념품을 가져가게 된다.

참가자의 수 N이 주어졌을 때, 어떤 티셔츠를 입고 있는 사람이 기념품을 받는지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첫째 줄에 BOJ 캠프 참가자의 수 N (1 ≤ N ≤ 5,000)이 주어진다.

출력

첫째 줄에 기념품을 받는 사람이 입고 있는 티셔츠의 번호를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3

예제 출력 1

2

예제 입력 2

6

예제 출력 2

6

예제 입력 3

10

예제 출력 3

8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