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128 MB52918214735.337%

문제

트리란, 사이클이 없는 연결 그래프를 의미한다. 위 그림은 트리 모양의 입자가속기와 그 위의 어떤 정점에 놓인 특별한 입자 하나를 표시하고 있다. RB 입자라고 불리는 이 특이한 입자는 안정한 상태에서는 빨간색이지만, 불안정해질 경우 1초마다 색이 변하게 된다. 만일 빨간색이었다면 검은색이 되며, 검은색이었다면 빨간색으로 변하게 된다.

택희는 이 입자에 대한 간단한 실험을 해보려 한다. 우선 가속기 내에서 입자의 시작 정점과 끝 정점을 정해, 안정한 입자를 하나 꺼낸 뒤 불안정한 상태로 만들어 시작 지점에 놓는다. 이 과정에 걸리는 시간은 없다. 그 직후, 입자는 끝 정점을 향해 최단거리로 이동한다. 입자가 어떤 간선 하나를 통과하는 데에는 정확히 1초의 시간이 걸린다.

택희는 총 M번의 실험을 진행하였다. 하지만 실험에 몰두하던 택희는 실험 결과를 정리하는 것을 잊고 말았다. 택희가 각 실험에 대해 기억하는 정보는, 입자가 어떤 정점 U와 V를 잇는 간선을 U->V의 방향으로 통과한 적이 있다는 사실과 도착점에서의 입자의 색상 뿐이었다.

택희는 빠르게 실험보고서를 복원하려 한다. 그러기 위해, 우선 각 실험마다 가능한 (시작점, 도착점) 쌍의 수가 몇 개나 존재하는지를 알아보려 한다.

택희를 위해 실험보고서의 복원을 도와줘 보도록 하자.

입력

첫 줄에 입자가속기의 정점의 수 N (2 ≤ N ≤ 105)과 진행한 실험의 수 M(1 ≤ M ≤ 105) 이 주어진다.

이어 N-1줄에 걸쳐, 입자가속기에서 연결된 두 정점 U V가 주어진다. (1 ≤ U, V ≤ N, U ≠ V)

이어 M줄에 걸쳐, 실험에 대해 알고 있는 정보 U V C가 주어진다. (1 ≤ U, V ≤ N, C = 0 또는 1, U ≠ V)

이는 각 실험에서 입자가 U-V를 잇는 간선을 U->V의 방향으로 통과한 적이 있으며, 도착점에서의 색상은 C=0일 경우 빨간색, C=1일 경우 검은색이었음을 의미한다.

시작점에서의 입자는 항상 빨간색이며, 모든 실험에서 주어지는 U와 V에 대해 트리에는 반드시 U와 V를 잇는 간선이 존재함이 보장된다.

입력으로 주어지는 입자 가속기는 항상 올바른 트리 형태임이 보장된다.

출력

출력은 총 M줄로 이루어진다.

i번째 줄에는 i번째 실험에서 가능했던 서로 다른 (시작점, 도착점) 페어의 수를 출력한다.

계산 과정에서 32bit 부호 있는 정수 범위를 넘어갈 수 있음에 주의한다.

예제 입력 1

6 3
2 4
2 5
2 6
1 2
3 1
1 3 0
1 3 1
2 1 1

예제 출력 1

1
4
4